댓글 0   2020년 10월 28일


AI 데이터분석 개발자 과정을 마치며

 

안녕하세요. 저는 SBA 아카데미 – AI 데이터분석 개발자 과정에 보조강사로 참여한 이현주라고 합니다. 이 과정은 비전공생을 대상으로 2달여간 진행된 과정으로 파이썬을 시작으로 자료구조, 기초 통계분석, 선형대수 개론, 알고리즘 개론, 데이터베이스, 데이터 분산처리, 데이터분석/시각화, 컴퓨터 구조 등의 분야들을 현업에서 일하고 계신 강사님들께 직접 배울 수 있는 과정으로 데이터분석이나 인공지능 쪽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기초부터 최신의 기술까지 전체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코로나 인해 오프라인, 온라인, 온오프라인 병행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되었지만 운영진들의 적절한 대응으로 원할하게 진행되고 각각의 장점을 잘 이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마지막 수업에서의 팀별 사진촬영

저는 전 과정에 참여하진 못하고 부분적으로 참여했지만, 참여할 때마다 발전하는 수강생들의 모습에 저 또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처음에는 어려운 내용을 짧은 기간안에 비전공자들이 얼마나 습득할 수 있을까 생각이 되었는데, 강사진과 운영진, 수강생들 간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계속해서 조율하고, 수강생 각각에 필요한 부분에 도움을 주고자 스터디 운영 및 멘토링, 2달여 간 하루 8시간씩 열심히 참여한 수강생들의 노력으로 모두 성장하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장진규 강사님의 프로젝트 관련 멘토링 장면

 

특히, 코로나 때문에 대부분의 수업을 온라인으로 진행했지만 팀별 프로젝트를 통해 서로 도와주고 배려하는 하는 과정 속에 끈끈한 유대감이 생기고 든든한 동료들이 되어 서로의 발전에 도움을 주었던 것 같습니다. 다행히 마지막 이틀의 해커톤은 오프라인으로 4개의 반으로 팀별로 나눠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 팀별 프로젝트 발표 현장
 

마지막 해커톤에서 모든 팀들이 열심히 준비하고 노력한 결과와 성장한 모습을 볼 수 있어서 뿌듯했습니다. 다음 과정을 수강하시는 분들이나 자신의 일로 돌아가신 분들 모두에게 응원의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 마지막날 팀별 사진촬영 때 학생들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