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0

안녕하세요 코코아입니다.
올해 첫 코딩 캠프를 진행했는데요. 오랜 기간동안 준비하면서 많은 걱정도 들었지만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캠프는 총 90명으로 진행하였고 중학생 1개반 30명, 초등학생 2개반 각각 30명으로 진행하였습니다.
과연 캠프는 어떻게 진행됐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판교스타트業림픽의 과정을 알려드릴게요!

◊ 1일차 오전!
UA와 아이스브레이킹, 팀 정하기 및 그라운드 룰 정하기를 진행했습니다!

  
  

UA활동은 네임텐트, 황금을 찾아라 등 다양하고 색다르게 진행했습니다.

여느 다른 캠프와 같이 처음에는 서먹서먹했지만 오전 시간이 끝나니 주변 사무실에서 민원이 들어올 정도로 아이들이 활발해졌습니다.

저와는 다른게 애들이 체력도 좋아서 끊임없이 뛰어다니고요… 허허

 

그런데 친화력이 초등학생 아이들이 중학생 아이들 보다 더 활발하더라고요!

점심은 스타트업 캠퍼스 구내식당에서 선생님들, 아이들과 함께 식사를 하고 1시부터 오후 수업을 시작했습니다.


◊ 
1일차 오후

 

오후에는 2일차에 진행하는 스타트業림픽을 위해 아이들이 코블 센서 학습을 하도록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스타트業림픽의 종목을 알려주어 아이들이 스스로 어떻게 조립하고 코딩을 할지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스타트業림픽의 종목은 컬링, 양궁, 3인 릴레이, 2인 축구로 총 4가지 경기로 진행했습니다.

수상품으로는 각 반의 우승팀에게 17만원 상당의 코블을 우승 상품으로 수여할 계획입니다!

2일차 캠프는 과연 어떤 팀이 우승을 했을까요?! 다음 스토리도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