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0   2019년 1월 6일


안랩 임직원 자녀와 함께하는 겨울방학캠프
미래상상 코딩캠프

 

안랩 임직원 자녀와 함께하는 겨울방학캠프가 곧 시작됩니다. 이번 주 1월 10일 1차로 시작하고, 다음주 토요일까지 진행될 캠프를 위해 약 두달간 맘잡고팀과 강사님들이 체계적으로 준비한 과정 소개를 통해 ‘PBL + SW융합진로교육’ 기반 맘잡고코딩 교과연수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공감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 교과연수 모의수업은 캠프 준비를 위한 사전 과정

 

지난 11월, 1기 교과연수 및 PBL 퍼실리테이터팀을 구성하는 모집 공지가 게시된 후 약 100명의 회원님들이 지원 신청을 하셨고, 일정 및 장소등의 문제로 참여가 어려운 회원님들을 제외하고 12월 총 12시간에 해당하는 교과연수가 진행되었습니다.

교과연수는 맘잡고 수도권 파트너들과 함께 진행하여 코딩수학, 코딩미술, 코블, E센서로봇의 과목을 우선 개강하였습니다.

 

 

▲ 수업에 적용한 PBL 프로세스

 

이번 캠프의 컨셉은 ‘미래상상 코딩캠프’ 입니다. ‘SW로 체험하는 미래 스마트홈’을 주제로 하여 2018년 여름 캠프에 참여했던 30명의 학생을 포함하여 이번 겨울시즌은 약 90명의 학생이 참여하게 됩니다. 학년별 체계적인 수업을 통해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안랩 임직원 자녀를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이번에 새롭게 구성하게 되었습니다.

 

사전 수요조사와 반편성 설문을 통해 최종 3개의 교과(코딩아트, 코딩수학, 메이커)를 선정하고 해당 기준에 맞는 학생들로 반편성을 완료, 최종적으로 참여할 강사진 28명을 구성하였습니다. 주FT는 모두 맘이랜서네트워크 공유그룹 회원이면서 대부분 PBL퍼실리테이터 과정을 수료하고 금번 교과연수를 수료한 회원으로 구성하였고, 테이블 퍼실리테이터 역할을 수행할 보조FT는 이번에 교과연수를 수료한 분들로 선정하였습니다.

 

이번 캠프는 맘잡고코딩 교재를 기반으로한 수업 구성이 가장 큰 차별점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 강사님들은 지난 12월에 총 12시간 동안 진행된 과목별 교과연수를 받으셨는데요. 조금의 아쉬움이 있다면 ‘PBL코딩퍼실리테이터’ 과정을 수료한 강사진이 여전히 많이 부족한 상황이라는 것입니다. 2018년도 캠프 사업에는 ‘밀어주고 끌어주는 동료애’가 있었다면 2019년도 진행되는 사업에는 코딩 강사로서의 기본적인 교수 역량(PBL코딩퍼실리테이터)과 My Subject(코딩융합과목)를 반드시 갖추게 되길, 새해 소망도 함께 빌어 봅니다.

우리 회원님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요. 2019년 첫 사업으로 시작하는 ‘미래상상 코딩캠프’ 참여 강사님들 특별히 파이팅입니다! 함께 응원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