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3   2020년 1월 20일


안녕하세요? 안랩샘 아카데미 9기 아두이노과정을 진행한 심은숙입니다.
판교에 있는 안랩 본사에서 진행했던 안랩샘 아카데미는, 9기부터 서울 송파에 있는 전용 강의장으로 장소를 옮겨 수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수업 집중에 방해가 될 만큼 멋진 뷰를 자랑하는 곳에 위치한 강의장에서 지난 10월 12일 신현미선생님, 김명주선생님과 함께 8주 동안 치열하게 달려갈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안랩샘아카데미9기 아두이노과정에서 소개하고 싶은 내용은
다양한 사연을 가진 수강선생님들과,
완성도 높은 팀 프로젝트입니다.”

[함께한 수강선생님들]

  • 개발자 출신인 아드님과 함께 수업을 들으러 오신 어머님, 수업마다 꼼꼼히 어머님을 챙겨 주셨던 아드님, 두 분 모습을 보면서 내내 가슴이 따뜻했습니다.
  • 수업 5주차에 갑작스런 건강 문제로 더 이상 수업을 들을 수 없다고 아쉬워하셨던 선생님, 선생님의 빠른 쾌유를 빕니다.
  • 이런저런 이유로 출석률이 낮아서 수료를 못할 것 같다고 말씀하시면서도, 수료식엔 꼭 참석하겠다고, 마지막 날 오셔서 모의수업도 하시고 끝까지 수료식에 함께해 주신 선생님, 감사했습니다.
  • 멀리 지방에서 오시는 분, 개발자 출신이지만 코딩은 처음이시라는 분, 학원을 내고 싶어 하시는 분, 저마다 다양한 사연을 가지고 한 강의실에 모여 한 가지 목표를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해 주신 안랩샘아카데미 9기 선생님들, 모두 최고였습니다.

[완성도 높은 팀 프로젝트]

작성하신 팀 프로젝트 역시 빠뜨리면 안 될 만큼 완성도가 무척 높았습니다.

아두이노 2개를 연결하여 시리얼 통신으로 데이터를 송수신하고, 수신 받은 데이터를
납땜한 2개의 LCD에 표시해 준 팀, 3D 프린터를 이용하여 진정한 메이커 프로젝트를 보여준 팀, 아이들의 안전을 걱정하는 엄마 마음을 표현하듯 따뜻한 아이디어를 낸 팀, 기발하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무장한 팀 등 다양한 주제로 멋진 프로젝트를 완성해 주셨습니다.

짧은 시간에 이렇게 완성하기까지 얼마만큼의 노고가 들어가 있을지 짐작조차 할 수 없습니다.

안랩샘 아카데미의 아두이노 과정은 결코 쉬운 과정이 아님에도,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똘똘 뭉쳐서 어려움보다는 즐거움으로, 바쁜 스케줄도 뜨거운 열의로 바꿔 팀 과제 및 개인과제를 해결해 나가셨고, 그 과정에서 느끼는 성취감을 고스란히 보여주셨습니다.

선생님들과 함께한 8주 동안 많은 것을 배우고 느꼈고, 함께 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2020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가족 모두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1. 전유진 2020년 02월 13일 14:07

    멋진 심선생님~~
    항상 응원합니다!!!

  2. 김예나 2020년 02월 13일 14:13

    선생님 수업을 듣던 기억들이 새록새록합니다
    너무 열정적으로 잘 가르쳐주셔서 너무나 즐거운 수업이었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다음에도 좋은 수업 기대할께요~~^^

  3. 전혜진 2020년 02월 13일 15:44

    심은숙 강사님과 함께 였기에 흠뻑 빠져 수업 받은거 같습니다. 강사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