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0   2019년 10월 13일


▲ 안랩 회사소개 및 사회공헌프로그램 안내 : 판교와 부산

 

안랩샘아카데미 9기 개강식이 11일(금요일,판교)과 12일(토요일,부산)에서 각각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9기 교육에는 전체 수강생 총 350명이 참여하며 2개월여간 자격증취득지원과정인 ‘아두이노,앱인벤터,PBL퍼실리테이터’ 과정과 교과연수과정인 ‘SW융합-미술, SW융합-수학, 메이커융합’등 지원한 과목의 코딩교육을 수강하게 됩니다.

안랩 경영지원실 성백민 상무님의 진행으로 시작된 개강식에서 SW코딩강사 양성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안랩샘(SEM : Software Education Manager)이 갖는 의의와 배출된 교육생들의 다양한 활동에 대한 감사함으로 개강식의 열기는 한층 뜨거웠습니다.

 

▲ 맘이랜서 김현숙 대표 (특강 : 나를 어떻게 경영할 것인가?)

 

개강식 이후 진행된 특강은 맘이랜서의 김현숙 대표께서 진행해주었습니다. 내가 나를 고용하는 1인 기업, 1인 프리랜서의 시대에서 ‘나를 어떻게 경영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진행된 강의에서 4차산업혁명시대 도래와 더불어 프리랜서 전성시대를 맞이하는 우리들이 어떻게 나의 업을 개발할 것인가, 그리고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자유노동 생태계를 어떻게 이해하고 이곳에 나를 적응시켜 나갈 것인가에 대한 내용으로 사뭇 진지하고, 때로 공감할 수 있는 시간들이 이어졌습니다.

 

▲ 서울과 부산지역 교육생들을 위한 세부 오리엔테이션

 

최근 안랩샘아카데미는 다양한 과목 편성 및 신설로 인하여 1개 기수만 수강하는 것이 아닌 연강으로 수강하는 교육생의 비율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자율 선택하에 특히, 안랩샘아카데미 과정 수강이 처음인 신규 교육생을 위한 열린 오리엔테이션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안랩샘아카데미의 로드맵을 포함하여 각종 지원체계, 수료후 후속프로그램등에 대한 안내는 맘이랜서 교육사업본부의 김정애 본부장이 진행해주었으며, 과정별 세부 오리엔테이션 (특히, 출결 및 평가기준등)은 안랩샘아카데미 담당자인 김하림PM께서 진행해주었습니다. 각 과정은 이번주 토요일부터 일부 개강을 시작하였으며, 과목별 첫날에 해당 과목에 대한 세부 안내는 좀 더 세부적으로 진행될 계획입니다.

안랩샘아카데미는 2014년도부터 출발하여 올해로 6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지역 또한 대전, 대구에 이어 부산에서 진행되어 지역의 인재들과 함께하는 안랩샘아카데미의 가치를 더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참여한 350명의 교육생 모두 파이팅이며, 특히 서울은 송파 소재 안랩샘 전용 교육센터에서 진행되오니 직접 오셔서 해주시는 응원도 언제든 환영입니다.

안랩샘아카데미 9기 끝까지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