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0   2018년 9월 30일


2018년 안랩샘 아카데미 7기 과정이 9월 28일(금) 오전 9시 30분에 판교와 대구에서 동시 개강했습니다.

판교 과정은 스크래치, 앱인벤터, 파이썬, 아두이노 각 과목당 45명의 수강생이, 대구 과정은 상반기 스크래치, 아두이노 과정을 시행한 데 이어 이번에는 앱인벤터, 파이썬 2개 과목에 각기 25명의 수강생이 학습 첫날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판교 안랩샘 개강 첫날 오리엔테이션은 안랩 경영지원실의 조지영 과장님께서 진행해주셨습니다. 안랩의 가치관과 ‘나눔봉사,지역공헌,인재육성’을 내용으로 하는 안랩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소개, 이를 기반으로 하는 안랩샘 아카데미의 개요에 대한 설명은 어느 때 보다 안랩샘의 시행 취지를 이해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어지는 순서는 맘이랜서 김현숙 대표님의 ‘안랩샘 아카데미와 맘잡고 협업 사회공헌 임팩트 창출 사업’에 대한 소개의 시간입니다. 경력재도약 마중물에 해당하는 안랩샘 아카데미 교육 이후에 어떠한 성장 경로로 발전해나갈 수 있으며, 맘잡고가 지향하는 ‘에듀테크 혁신교육 리더’로 성장하기 위해 어떤 활동들을 해나가야 하는지 개인의 방향 수립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2014년도부터 진행된 안랩샘 아카데미 시행경과, 현재 활동중인 맘이랜서네트워크 회원 현황, 수료자를 위한 후속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등은 이번 과정 이후에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는데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금번 7기 교육과정 편성 내용, 교육생 및 수료자를 위한 특전, 세부적인 수료 기준과 자격시험에 대한 안내는 김성규PM이 진행해 주었습니다. 약 3개월간 장기 과정을 수행해야 하는 만큼 꼼꼼한 체크가 필요한 순간입니다.

같은 시각, 대구 안랩샘은 어떻게 진행하고 있을까요?
대구는 상반기 스크래치, 아두이노 과정에 이어서 하반기에는 앱인벤터, 파이썬 과정이 개설되었습니다. 학구열에 불타는 대구 수강생분들!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 심화 과목까지 마스터 하겠다는 일념으로 재지원률이 높으셨답니다. 대구 안랩샘의 오리엔테이션은 김정애 사업개발본부장과 엄지영 PM이 맡아서 진행해 주었습니다.

 

가을에 시작하여 겨울에 끝나는 안랩샘 아카데미 7기!
절대 지치지 않고 모두가 수료할 수 있도록 큰 도움 주실 강사님들을 소개하는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오늘은 특별히 멀리서 수고 많으신 대구지역 강사님들을 한분 한분 소개드려봅니다.

  • 앱인벤터 : 주강사(이선영), 담임멘토(곽미영), 보조강사(박정은)
  • 파이썬 : 주강사(두선미), 담임멘토(전혜경), 보조강사(배금화)

첫날은 늘 그렇듯이 새로운 각오로 하나라도 더 숙지하기 위해 긴장과 집중을 하기 마련인데요. 오리엔테이션 시간과 더불어 첫수업이 빠르게 지나갔습니다.

스크래치 혹은 아두이노 과목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학습자 선생님들과, 이미 현장에서 코딩교육으로 경험을 다지고 파이썬 과목에 도전한 학습자 선생님들! 모두 종료 시까지 첫날의 마음가짐으로 끝까지 함께하며 성공적으로 학업 성취를 하실 것으로 믿습니다.
늘 최고의 품질로 신뢰받는 안랩샘 아카데미가 되도록 항상 최고의 파트너로 활약해오신 강사진과 담임멘토님, 보조강사님, 그리고 맘잡고팀이 수강생 여러분과 함께 앞으로 3개월간 최선을 다해 함께 하겠습니다.

 

▶ 안랩샘 아카데미 연계, 맘잡고 협업 사회공헌 임팩트 창출

  • 경력재도약 마중물 : 5년간 1,149명 교육 (66% 수료, 53% 자격 취득)
  • ‘맘이랜서네트워크’ 회원 공동체 참여 및 교육협력사업
  • 수료 후 경력개발 지원 : 현장실습,보조강사,주강사로 참여
  • PBL기반 보수교육 및 관련 프로그램에 참여
  • 창업, 창직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에듀테크 혁신교육 리더’로 양성

 

 

 

– 글/그림 : 맘잡고팀 (070-8822-4000, support@momjobgo.com)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