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3   2018년 5월 4일



2017 코듀에이스를 수료하고 대구에서 활동중인 석진영 보조강사님의 활동 스토리입니다. 인터뷰 형식으로 작성한 내용을 올려드립니다. 앞으로도 많은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1) 안랩샘 아카데미에 보조강사로 참여하신 소감을 말씀해주세요.

(석진영 강사) 코듀에이스 수료하고, 정말 취업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있던 제가 말로만 듣던 안랩샘 아카데미 현장을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기뻤습니다. 명성답게 부산, 거제 등 멀리서 오시는 수강생 분들을 보며, 내가 안랩샘 보조강사로 지금 서 있구나… 늘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보조로서의 역할만 수행한 것이 아니라, 나도 수업에 빠지고 눈으로 같이 스크래치를 해봄으로써, 한편으로는 수강생의 입장에서 그 자리에 있었던 것 같기도 합니다. 스크래치의 새로운 면을 배우기도 했고, 수강생 분들 바로 옆에서 ‘아, 처음 듣는 분들은 이런 부분을 어려워 하시는구나, 이런 부분이 이해가 힘드시구나’ 하는 걸 직접 보면서 내가 강사가 된다면 어떻게 지도하겠다는 생각도 할 수 있는 유익한 자리였던 것 같습니다.

 

Q2) 보조강사 활동을 하면서 도움이 되신 점이 있다면 어떤 걸까요? 

(석진영 강사) 기존에 알고 있다고 생각했던 부분도 새롭게 접하는 강사님의 강의와 내용으로 다른 각도에서 이해할 수 있었고, 특히 추가 블록에서 사용했던 예제와 같이 간결하게 특정한 기능을 소개할 수 있는 예제들을 알고, 배울 수 있어 좋았습니다.

 

Q3) 다음 번에 또 함께 하신다면 어떤 부분에 신경을 쓰시고 싶은가요?  

(석진영 강사) 지금까지 주로 수강하시는 분들이 도움을 요청하면 도움드리는 방식으로 소극적인 모습을 보인 것 같은데, 다시 참여를 하게 되면 조금 더 적극적으로 도움도 드리고, 내가 알고 있는 팁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Q4) 활동하시면서 느낀 점을 자유롭게 말씀해주세요. 

(석진영 강사) 수료까지 이제 2주가 남았습니다. 멀리서 모이시느라 모의수업 준비도 힘드실테고, 어려운 부분이 많으실 테지만, 그래도 수강생분들의 과제 리뷰를 보며 내가 배울 때 보다 정말 잘 하시는구나~ 생각했답니다. 혹시 어려운 부분이 있으시더라도 저는 지금도 충분히 잘하고 계신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무쪼록 참여하시는 모든 분들이 수료식까지 즐겁게 참여하시고 꼭 수료하셔서 멋진 강사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울러 저도 수강생 분들을 보면서 함께 성장하고 있음에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대구 안랩샘 아카데미 화이팅!!

 

이상 대구에서 석진영 강사님이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뒷태가 아름다우신 분입니다. 감사합니다~~~ 끝까지 잘 부탁드려요.

  1. 오현귀 2018년 05월 05일 08:27

    열심히 하는 모습 멋져요 마지막까지 파이팅!!

  2. 전혜경 2018년 05월 11일 18:53

    샘 멋져요~~ 화이팅!!!!

  3. 김숙형 2018년 05월 14일 23:17

    진영쌤~멋지십니다~~앞으로도 화이팅!!!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