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3   2017년 3월 12일


“2017년 상반기 안랩샘 4기가 드디어 개강했습니다!”

2017년 안랩샘 4기가 지난 금요일 기초과정을 시작으로 힘찬 출발을 했습니다!

시간 맞춰 도착한 교육생들의 모습에는 새로운 시작에 대한 기대와 각오가 남다르게 느껴진 하루입니다.

개강 첫 날 오리엔테이션 시작은 안랩샘 아카데미 사회공헌 프로그램 주관 매니저인 안랩 김은비 차장이 안랩의 가치관과 안랩샘 사업의 취지를 정성을 다해 전달해 주셨구요. 이어서 안랩 커뮤니케이션과 사회공헌을 총괄하는 인치범 상무의 환영사와 격려 말씀이 있었습니다.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함께 살아가는 사회에 기여하는 것’이 안랩의 창립 이래 지금까지 지켜온 가치관이라는 점과, 자기개발-상호 존중과 신뢰-고객만족의 세 가지 핵심가치를 통해 안랩샘 아카데미 시행 목적과 지향점을 다시 한 번 깊이 공감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s_1

다음으로는 안랩샘 아카데미 기획과 운영 전반 파트너로 함께 하고 있는 맘잡고팀이죠.^^ (주)맘이랜서 김현숙 대표가 인사말과 함께 안랩샘의 비전과 그 간의 사업 경과를 공유해드리고, 이어 안랩샘 아카데미 4기 운영책임자인 엄지영 PM이 교과운영과 평가기준에 대한 실질적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습니다.

대표_풀샷

엄지영

오리엔테이션을 마치고 바로 본격적인 첫 수업을 시작하였습니다.

기초과정 수업은 최경희 강사가 이끌게 되며, 오선영 담임 멘토 그리고 김진아, 신미영 두 분의 보조강사가 4기 기초과정을 맡아 앞으로 11주간 함께 하게 됩니다.

전날 기초과정과 마찬가지로, 다음날 토요일 오전에는 심화과정이, 오후에는 HW융합과정이 개강했습니다. 코딩심화과정 강의는 강유진 강사와 정은주 담임 멘토, 양선영, 김명진 보조강사가 함께 하고, HW융합과정은 조순현, 김재영, 김병월 세 분의 주강사와 유진 담임 멘토와 전희경, 김윤정 보조강사가 함께 합니다.

둘째날도 마찬가지 순서로 개강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고, 바로 이어 수업에 들어갔습니다. 으레 그렇듯, 첫날은 서로 다른 배경으로 이어진 첫 만남이기에 다소 서먹하기 마련입니다만, 끝날 때는 하루를 보낸 뿌듯한 마음을 안고 새로 사귀게 된 동료들과 한결 편안하게 인사를 나누고 귀가하시는 분, 그리고 남아서 수업중 이해하지 못한 것들에 익숙해지고자 강사와 보조강사, 담임멘토들과 질문과 상담하시는 모습들이 다양하게 교차한 하루였습니다.

 

개강수업

 안랩샘 4기는 3월 10일을 시작으로 11주 동안 수업이 진행됩니다. 그 어느 기수보다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한 만큼, 교육생들의 각오가 수업 열기에 그대로 녹아든 모습입니다.

회를 거듭할수록 소회가 깊어지는 점은, 안랩샘 아카데미는 수업에 임하는 자세부터가 다른, 한 마디로 프로들의 경연장이라는 것입니다.  교육생 전원이 하루하루 성취의 점을 찍고, 그 점들이 단단한 경력 선을 이루고 나날이 튼튼해질 수 있도록, 안랩과 맘잡고팀이 흔들림 없이 지원하고 시종 응원하겠습니다!

  1. 이민경 2017년 03월 13일 09:07

    벌써 4기네요.
    4기분들 화이팅 응원합니다. ^^

    • 맘잡고팀 2017년 03월 13일 11:49

      안녕하세요.
      맘잡고 팀입니다.
      계속해서 응원 부탁드립니다~^^

  2. siam13 2017년 04월 06일 17:55

    다음기수에는 꼭 참여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