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코딩샘을 찾습니다”… 안랩, SW 코딩강사 양성 ‘안랩샘(SEM)’ 9기 수강생 모집

안랩(대표 권치중)이 SW 코딩교육 강사 양성 9기 ‘안랩샘(AhnLab SEM-Software Education Manager)’ 수강생을 모집한다. 안랩샘은 안랩과 소셜벤처 ㈜맘이랜서가 공동 운영하는 SW 코딩강사 무료교육 사회공헌 무료 교육프로그램으로, 2014년 이후 총 1,239명의 코딩강사 양성교육 수료생을 배출했다.


2019년 9월 16일

네이버ㆍ안랩 “기술 혜택 사각지 살펴야”…IT업계, 시대 흐름 맞춰 사회공헌 변화

경력단절여성을 주 대상으로 한 코딩 무료 교육을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는 소프트웨어(SW) 교육의 중요성이 점차 강조되고 있는 4차산업혁명의 시기에 발맞춰 기획됐다. ‘안랩샘’ 프로그램은 소셜벤처 ㈜맘이랜서와 공동으로 운영된다. 안랩은 교육비 전액과 교육시설(판교 교육장) 제공한다. 2014년 시범사업부터 2019년 5월까지 총 1685명이 수강하고 1239명의 수료생 배출했다. 2015부터 2018년까지 수료생 중 65%(현장실습 참여인원 포함시 71%)가 취업 및 창업에 성공할 만큼 실질적인 교육이 이뤄진다.


2019년 5월 30일

안랩, 코딩 강사 무료 교육 8기 수료생 배출

안랩(대표 권치중)이 소프트웨어(SW) 코딩 강사 양성 무료 교육 프로그램 '안랩샘 아카데미' 8기 수료식을 지난 17일 판교 안랩 사옥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서 안랩은 ▲블록체인 ▲아두이노 ▲컴퓨팅적 사고(CT) 기초 ▲메이커 기초 ▲SW융합-코딩수학 ▲SW융합-코딩미술 등 6개 과정으로 구성된 '판교 교육 과정' 수강생 중 출석률, 과제수행, 모의수업 등의 수료 기준을 충족한 179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2019년 5월 19일

SW 교육으로 ‘사회 가치’ 실현 나선 IT업계

소프트웨어(SW) 교육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나아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실현하려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대기업 뿐 아니라 중견기업까지 가세해 4차산업혁명과 인공지능(AI) 시대 더욱 주목받고 있는 SW 인재 양성 및 생태계 확산을 통한 일종의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안랩(대표 권치중)은 지난해 11월 홍보부에서 사회가치실현팀을 분리, 신설했다. 일종의 사회공헌(CSR)사업 강화 차원이다.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은 일반적으로 기업의 자선, 기부, 환경보호 등 사회공헌 활동을 일컫는다. 대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요구받는 대기업 활동이라 인식되지만 최근에는 중견기업, IT업계 전반으로 확산되는 분위기다. 실제로 안랩은 CSR 사업 일환으로 경력단절 또는 구직 중인 여성을 우선 선발해 SW코딩 교육강사로 양성하는 프로그램 '안랩샘(AhnLab Software Education Manager)'을 무료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2~3군데 지역에서 동시 개설된다. 사회적 기업인 맘이랜서가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담당한다. 2015년 하반기부터 수강생을 배출한 안랩샘은 지난 연말 기준 수강생이 총 1천380명을 넘었다. 지속적인 인기에 힘입어 올 상반기에는 3CT코딩강사 자격증 취득을 연계한 과정을 내놨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8일 판교와 부산에서 동시 개강된다. 안랩 사회가치실현팀 관계자는 "(안랩에서) 기존 CSR 사업을 더 강화하는 차원에서 여러 시도를 하고 있다"며 "안랩샘을 비롯해 현재 신규 사업 런칭 등도 준비중"이라고 설명했다.  


2019년 3월 8일

동아사이언스-퓨너스-맘이랜서, SW및 STEAM 교육 업무 협약

동아사이언스는 20일  콘텐츠개발회사 퓨너스, 교육기업 맘이랜서와 청소년의 소프트웨어 및 스팀(STEAM), 미래역량 교육 분야의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로봇과 소프트웨어 교육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설립된 기업인 퓨너스는 교육 현장에서 교사와 학생들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용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맘이랜서는 경력단절 여성의 경제적 자립과 일·가정 양립지원을 위해 코딩교육 전문가로 양성하고 있다. 세 회사는 앞으로 소프트웨어 및 STEAM 교육 콘텐츠 개발, 교육사업 기획 및 운영에 적극 협력하고, 미래역량계발 및 코딩교육과 관련된 신사업 발굴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2019년 2월 2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