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SW 코딩강사 양성 무료교육 프로그램 ‘안랩샘 7기’ 수료식 개최

안랩이 지난 12일 판교 안랩 사옥에서 SW 코딩강사 양성 무료교육 프로그램인 ‘안랩샘(AhnLab SEM(Software Education Manager)아카데미 7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서 안랩은 4개과정(▲앱인벤터 ▲아두이노 ▲스크래치 ▲파이썬)으로 구성된 ‘판교교육과정’ 수강생 중 출석률, 과제수행, 모의수업 등의 수료 기준을 충족한 140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또한, 2개 교육과정(▲앱인벤터 ▲파이썬)으로 실시한 ‘대구 교육과정’에서도 37명이 과정을 수료해 안랩은 판교와 대구 교육과정에서 총 177명의 안랩샘 7기 수료생을 배출했다.


2018년 12월 13일

동구밭·맘이랜서 등 73곳 사회적기업 신규 인증

주식회사 동구밭·맘이랜서와 문화인력양성소 협동조합 판 등 73개 기관이 사회적기업으로 신규 인증됐다. 고용노동부는 올해 들어 5번째 사회적기업 인증심사를 실시하고 73개 기관을 신규로 인증했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정부인증을 받은 사회적기업의 수는 2089개로 늘었다.


2018년 11월 8일

안랩, 코딩강사 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 ‘안랩샘’ 7기 수강생 모집

안랩이 SW코딩강사 양성을 위한 무료 교육 프로그램 ‘안랩샘(AhnLab SEM, Software Education Manager)’의 7기 수강생을 9월 16일까지 모집한다. ‘안랩샘’ 프로그램은 안랩과 소셜벤처 ㈜맘이랜서가 공동 운영하는SW  코딩강사 무료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18년 11월 8일

[미래한국, 교육에서 길을 찾다] “코딩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없애 미래사회 이끌어갈 ‘밀알’ 심어요”

‘21세기의 언어’라고도 불리는 코딩 교육을 위해 국내 정보통신기술(ICT) 업체들은 청소년은 물론 직장인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등 미래 인재 양성에 애쓰고 있다. 소프트웨어(SW)가 주도하는 미래 사회 변화에 긴 호흡으로 대응하기 위해 인재 양성을 위한 밀알을 일찍부터 심는 모습이다.


2018년 4월 10일

김영한 서울시의원 ‘우리동네 사회적 경제성장 토론회’ 개최

서울시의회 김영한 의원(바른미래당·오금동, 가락본동, 가락2동, 문정1동)은 지난 3일 서울시의회에서 ‘제2회 우리동네 사회적 경제성장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지난 1회 토론회에서 사회적경제와 관련한 문제점을 중심으로 사회적경제하는 테두리 안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을 점검했다면, 이번 토론회에서는 서울시 사회적경제가 나아가야 할 구체적인 정책 방향을 모색했다.


2018년 4월 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