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0   2018년 12월 15일


한 해동안 자신의 진로를 고민하고 노력해온 회원분들을 다독여줄 ‘맘이랜서 네트워킹 & 송년파티’가 지난 12일 (주)안랩 판교 사옥에서 열렸습니다. 의미있는 수다와 밝은 웃음소리로 가득했던 네트워킹 송년 파티 현장,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드레스코드 ‘복고로 돌아가요.’

▲주제에 맞춰 스카프를 나눠주시는 선생님들

 

▲ 간식마저 센스있게~ 추억의 과자와 빨간 바구니

 

파티의 소소한 재미인 드레스코드! 빨간색으로 포인트를 주었던 작년과는 달리, 올해는 복고스타일을 드레스코드로 정하였는데요. 막막한 회원님들을 위해 맘잡고팀에서는 센스있게 미리 알록달록한 스카프를 준비해두었습니다.

‘교습소 창업, 공교육 출강, 일과 삶, 경력개발 콘텐츠, SW융합 프로젝트 수업’이라는 주제중에서 자신이 관심있던 주제를 고르면 해당하는 색상의 스카프를 나누어 드렸습니다.

 

나의 고민을 해결해줄 네트워킹 파티

네트워킹 파티가 열리는 행사장은 ‘교습소 창업, 공교육 출강, 일과 삶, 경력개발 콘텐츠, SW융합 프로젝트 수업’인 5구역으로 자리를 나누었습니다. 각자 관심있고 궁금했던 주제를 골라 해당되는 구역에 앉으신 후 파티가 시작되었습니다.

각자 팀 이름을 정하고, 함께 구호를 외치며 시작된 네트워킹 파티! 각 팀에 해당하는 주제에서 그동안 궁금했던 점을 질문하고 공감하며 서로 어떻게 해야 해결할 수 있는지 의논하였습니다. 현장에서 직접 활동하고 계시는 멘토님들이 각 팀에 배정되어 좋은 해답을 찾을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셨습니다.

 

이렇게 멘토와 멘티가 만나 교육 현장의 생생한 경험담을 직접 들을 수 있는 시간은 1년에 한 번 있는 맘이랜서네트워킹 파티의 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막 에듀테크에 발을 내딛는 분들께 정말 귀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프론티어랩, ‘코딩수학’과 ‘코딩미술’

▲성주연 선생님의 맘잡고코딩 SW융합교과 소개

 

▲맘잡고 교재, 코딩수학(PBL과 함께 생각이 자라는 코딩수학)과 코딩미술(미술관 속 코딩 나는야 코딩 아티스트)

 

이번 맘잡고코딩에서 선보이는 프론티어랩의 새로운 두 교재인 ‘코딩수학(PBL과 함께 생각이 자라는 코딩수학)’과 ‘코딩미술(미술관 속 코딩 나는야 코딩 아티스트)’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행사장 양쪽에는 지금까지 개발한 맘잡고코딩 교재들을 마음껏 보실 수 있도록 준비해두었는데요. 많은 선생님들께서 유독 코딩과 교과목을 접목한 이 두 가지 교재에 많은 관심을 가지셨습니다.

‘PBL과 함께 생각이 자라는 코딩수학’과 ‘미술관 속 코딩, 나는야 코딩 아티스트’를 기획, 제작하셨던 선생님들도 참석하셔서 좋은 말씀을 나누셨습니다.

 

2019 맘이랜서네트워크 비전&사업계획

맘이랜서 김현숙 대표님께서 2018년에는 맘이랜서가 어떻게 성장해왔는지, 그리고 2019년에는 어떻게 나아갈 것인지에 대해 회원분들께 전달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많은 선생님들께서 공감하시는 2019년 맘이랜서네트워크의 비전과 사업계획을 통해 더욱 더 활발한 활동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합니다.

 

그 후 송혜경 선생님과 서현심 선생님의 창업&창직의 성공스토리, 재미있는 추첨시간과 마술 공연까지. 시간가는 줄 모르고 알차고 즐겁게 보낸 네트워킹 파티였습니다.

올해 파티의 슬로건인 ‘수고했어~올해도!’에 어울리도록 서로 한 해를 돌아보며 다독여주고 응원하는 모습이 아주 인상깊었습니다. 참가하신 분들께 알찬 시간이 될 수 있도록 그동안 맘잡고팀에서 정말 많이 준비하였는데요. 기대하신만큼 좋은 시간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모든 분들이 함께 한 해를 멋지게 마무리한 ‘맘이랜서네트워킹&송년파티’였습니다.

다가오는 2019년에도 맘잡고팀과 함께 나의 가치를 높이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