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2   2017년 2월 12일


“넘쳐나는 디지털미디어의 세계속에서 원하는 정보를 효과적으로 수집하고 활용 능력을 키우자!”

그림2

구글코리아 후원, 한국과학문화교육단체연합과 (주)마르커뮤니테이션이 기획, 주관하고 맘이랜서네트워크가 함께 하는 <디지털미디어리터러시 강사양성과정>이 지난 2월 6일(월)에 양천도서관에서 개강했습니다.

이번 과정은 중학생들에게 디지털미디어 시대의 넘쳐나는 수많은 정보를 적절하게 선택, 차단하고 원하는 정보를 효과적으로 수집하고 활용하는 디지털 리터러시를 함양시키는 교육을 하게 될 자유학기제 강사를 양성하는 전문 과정입니다.

7회에 걸쳐 ‘디지털미디어의 올바른 습득과 활용’을 주제로 디지털미디어 리터러시의 개념부터 디지털미디어의 분석과 활용, 그리고 실제 미디어 결과물까지 제작하는 과정으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커리큘럼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a

첫날 박일준 강사님의 강의로 본격적으로 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수업은 이론수업과 함께 주제별 조별 토의를 하고 발표하는 형식으로 그날 수업내용의 이해를 높히고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워크샵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fIMG_3393

 

이어지는 김묘은 강사님의 수업은 여러 매체의 빅데이타를 분석하는 방법에 이어 실제로 그래픽 툴을 이용하여 사진을 가공하고 영상을 만드는 활용편으로 이어졌습니다.

수업을 들으시는 선생님들 모두 수업 내용을 하나라도 놓칠까 싶어 연신 메모하며 집중하는 모습이었습니다.

1faUd015fscv3rp3k5y8_nrx31pFullSizeRender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걱정하는 엄마의 마음을 가진 진정한 교육자 마인드로!”

특히 이번 강좌는 단순 지식을 전달하는 강사가 아닌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진정한 교육자의 자세를 중요시하는 마인드를 가진 교육자를 양성하고자 하는 두 강사분의 의지가 돋보이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강좌를 성실히 이수하신 선생님들을 선정하여 서울시 및 근교 중학교에 배정되어 자유학기제 선생님으로 바로 활동하게 됩니다.

중학교 현장에서 활약하시게 될 우리 선생님들의 모습이 기대됩니다. 늘 응원하겠습니다!!

  1. 서신영 2017년 02월 14일 12:19

    다음 차시는 언제 진행될까요?

    • 맘잡고팀 2017년 02월 15일 14:49

      다음 교육이 진행될 지는 아직 미정입니다만, 정해지면 바로 공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