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1   2016년 3월 15일


소프트웨어 시대에 코딩교육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현재 코딩교육의 바람이 곳곳에서 불고 있는데요. 올초 정부에서는 고위공직자부터 9급까지 국가공무원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SW) 교육을 실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관련 뉴스 보기 : 전자신문 2016.01.21

 

엔트리로고

 

정부 공표로는 무려 4000여명 공무원에게 SW를 가르치겠다는 플랜인데요. 그 첫 교육과정인 5급신임 공무원 교육과정에 엔트리교육연구소와 제휴 협력으로 맘이랜서 강사진이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교육의 목표는 “컴퓨팅 사고력을 통한 문제해결력 향상!”입니다. 엔트리를 활용한 생활 속 소프트웨어 원리를 익힌 후 생활 속 문제해결 프로그래밍 순서로 진행됩니다.^^

 

엔트리01

 

그 첫번째는 프로토타입으로, 맘이랜서 강사님들은 엔트리교육연구소의 지원 아래 사전교육과 오리엔테이션을 거치고, 곧이어 5급 신임관리자과정 코딩교육의 첫 과정에 우선 보조강사로 참여하게 됩니다.

첫 교육인 만큼 주강의는 엔트리연구소 내부 강사진이 맡아 수행 예정이며, 맘이랜서 강사님들은 보조강사로 참여해 주강사를 도와 현장수업진행을 돕고, 수강생 요구사항과 피드백을 파악합니다.  이후 본격 교육 진행 단계에서는 맘이랜서 네트워크 멤버 중에서 주강사진과 보조강사진으로 확대 구성해 본격 활약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엔트리와 함께 하는 국가 공무원 코딩교육 프로젝트! 여러분의 많은 관심 속에 진행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로써 찾아뵐 예정이며, 항상 맘잡고 노력하겠습니다.^^

  1. 장영순 2016년 04월 12일 11:52

    맘잡고에서도 엔트리와 함께 하는가봐요?
    엔트리는 교사들 연수만 하는 줄 알고 있었거든요.
    엔트리에 강사로 등록을 해놨는데 아무 피드백이 없어서 ㅠㅠ
    엔트리 강의도 맘잡고에서 꽉 잡고 계신다면 정말 든든하겠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