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0   2018년 9월 10일


#이전 스토리

[캠프스토리] 1탄 호기심 폭탄 코블와키!

[캠프스토리] 2탄 자신감 UP! 도전 골든벨!!

 

캠프스토리 3번째 팀워크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지난 이야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위에 링크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자~ 캠프 이야기를 해 볼까요?

보통 캠프는 낯선 곳에서 낯선 친구들과 함께 몇 시간 혹은 며칠 동안 하는 활동이에요.

간혹 친구들과 함께 참여하기도 하지만 많은 친구들이 처음 만나는 친구들과 한 팀이 되어 긴 과정을 함께 해야 하지요!

그래서 우리는 처음 팀워크를 만들기 위한 팀빌딩 활동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미지 참고 : google.com)

 

이미 많은 분이 알고 계신 “마시멜로 챌린지” 활동도 아주 좋은 팀빌딩 활동이지요.

마시멜로와 스파게티 면을 이용해 탑을 쌓는 활동인데요, 이 활동에 큰 단점은 마시멜로의 유혹이에요^^.
또, 스파게티 면이 쉽게 부러져서 중간에 포기하거나 간혹 팀 내에서 싸움이 발생할 수 있기도 해요. 너무 열심히 하고 싶은 마음에 실수로 부러뜨린 친구가 미워지기도 하거든요.

이런 마음도 이겨가며 최선을 다한다면 최고의 팀이 될 수 있는 아주 좋은 활동이지만, 이번 캠프에서는 다른 활동을 도전해 보기로 했어요.

 

그래서 선택된 활동은 바로 “종이탑 쌓기” 입니다.

(이미지 참고 : google.com)

 

준비물은 A4켄트지 10장, 가위예요.

친구들은 종이를 자르거나 접어서 가능한 높은 탑을 쌓는 것이 미션입니다.

10분의 시간 내에 탑을 쌓아요. 탑에서 손을 떼고 3초 후 높이를 잽니다.

가장 높이 탑을 쌓은 팀이 이기는 게임이에요.

 

책상에서 탑을 쌓을 수도 있지만, 혹시 책상이 흔들려 탑이 무너지면 속상하겠지요?

더욱이 높이 높이 쌓으려면 좀 더 아래에서 시작한다면 쉽게 높이 올릴 수 있을 거예요^^

간혹 테이프나 풀을 이용해 붙일 수 있는지 묻는 친구들이 있어요.

테이프나 풀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탑을 쌓다가 무너지면 다시 빠르게 쌓을 수 있구요, 탑을 쌓다가 다른 방법이 생각났다면 다시 자르거나 다른 모양으로 세워 쌓아야 하기 때문이기도 해요.

종이탑 쌓기는 다치지 않고, 무너지면 다시 쌓을 수 있고, 여러번 쌓다 보면 어떻게 쌓는 것이 좋은지 스스로 방법도 익히게 되어요.

 

처음 만난 친구들과 함께 탑을 쌓으며 협동심도 기르고 친해질 수 있는 종이탑 쌓기 활동 어떠세요?

다음날 질문한 “어제 가장 기억에 남은 활동은?” 에서 답해준 친구들의 이야기예요.

종이탑 쌓기가 코딩보다 재미있었나 보네요? 코딩캠프인데…

그래도 종이탑쌓기 활동으로 친구들과 친해진 덕분에 아침부터 오후까지 이어지는 3일간의 활동이 즐거웠습니다!^^

 

캠프스토리를 종이탑쌓기 이야기로 마무리 됩니다. 그동안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한 이야기, 스토리에 대한 의견 댓글로 나눠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