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0

2017년 안랩샘 아카데미 5기에서 처음 개설된 파이썬 강사과정이 2018년 안랩샘 아카데미 6기(판교)를 맞아 3월 10일 새롭게 개강해 벌써 4주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이번 안랩샘 6기 파이썬 과정은 5기때 수업을 진행하셨던 현직 안랩의 개발연구원이신 김광석, 김일용 강사님께서 바쁘신 가운데도 작년에 이어 올해도 수고를 해주시게 되었습니다.

저는 안랩샘 5기 파이썬 과정을 수료하고 심은숙 담임멘토, 변은숙 강사와 함께 보조강사로 6기 선생님들과 11주동안의 여정을 함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강생으로 수업을 듣고 난 후 보조강사로 다시 수업에 참여하니 감회가 새롭고 가르치시는 강사님과 배우시는 선생님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게 되어 좋은 경험인 것 같습니다.

3월에 긴장된 모습 속에 낯설어서 어색한 강의실 분위기가 벌써 4주차를 지내며 이제는 모의 수업 준비와 바쁘게 진행되는 전공강의, 과제로 강의실 분위기는 봄날의 따스함과 함께 열기가 더해지고 있습니다.

아직은 파이썬 과정이 익숙치 않아 선생님들께서 어렵다 하시면서도 열심히 수업에 집중하시며 수업과 과제를 잘 해주시고 계십니다.

5기때 처음 강의를 하셨다며 긴장된 모습으로 강의하시던 김광석 강사님께서도 처음에는 조금 긴장하셨지만 5기때 경험을 바탕으로 점점 안정을 찾으시며 4주동안 열정적으로 수업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5기때 얻은 시행착오와 선생님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수업의 난이도나 내용을 조절하고 보완한 부분이 이곳 저곳에서 느껴지며 조금이라도 선생님들께 쉽게 많은 것을 알려주시려고 노력해주신 김광석 강사님의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4주 동안 수고 많으셨고 감사합니다.

그리고 열심히 따라와 주시고 계신 6기 선생님들께도 박수를 보내 드리고 싶습니다. 남은 기간도 지금처럼 열심히 하셔서 모두 무사히 수료하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이번 주부터는 김일용 강사님께서 3주동안 수업을 진행하시게 됩니다.

새롭게 진행되는 수업은 호응도가 좋은 ‘터틀’ 수업이라서 아마 선생님들이 한숨 쉬어가는 시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바쁘게 달려오신 6기 파이썬 과정 선생님들 파이팅!!!.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