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학돌초, 4차 산업은 우리가 이끈다!

서산 학돌초등학교(교장 정덕채)는 지난달 29일부터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내 정보실에서 코딩 교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는 다가오는 4차 산업을 대비해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을 향상 시키려는 노력의 일환이며, 이번 교육과 관련, 맘이랜서(대표 김현숙)는 '2018년 초·중·고 소프트웨어교육 의무화'에 발맞춰 학생들의 교육 기회 균등을 위해 전국 초·중·고 희망 학교를 모집했으며, 조은지 담당 교사가 신청해, 서산 학돌초등학교가 선정됐다.


2018년 4월 2일

분당 속 기업들에서 찾아본 프로그램]“재능, 공간, 문화, 미래 나눔을 실천하다”

정자동 네이버, SK C&C를 시작으로 판교 테크노벨리가 조성되면서 이름만 들으면 알 수 있는 기업들이 분당에 대거 안착했다. 이런 유명한 기업들의 본사가 우리 지역에서 왕성한 경영을 하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뿌듯하기도 하지만, 가끔 그 빌딩 숲을 지나가다보면 이 기업들의 지역 연계성이 궁금해진다. 지역사회공헌은 기업의 경영활동 중 빼 놓을 수 없는 과제일 텐데, 과연 지역민들과 함께 어떤 활동들을 하고 있을까. 재능, 공간, 문화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활동들을 살펴보고, 우리 아이와 함께 누려 볼 수 있는 지역 연계 프로그램을 찾아보았다.


2018년 3월 27일

우리 동네 협동조합, 마을기업, 사회적기업 창업 어떻게?

사회적문제 해결, 공익적 가치를 추구하면서 돈을 버는 사회적경제에 사람들의 관심이 꾸준하다. 송파구에도 교육, IT, 문화예술, 공예 등 다양한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이 운영중이다. 우리 지역 현황과 이 분야에 관심있는 주민들을 위한 송파구 지원 서비스에 대해 살펴봤다.


2018년 3월 7일

안랩, 코딩강사양성교육 ‘안랩샘’ 6기 수강자 모집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안랩(대표 권치중)이 SW 코딩교육 강사 무료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 ‘안랩샘(AhnLab SEM(Software Education Manager)’ 6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서울/수도권역(판교)과 지방권역(대구)으로 지역을 나눠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강 희망자들은 거주 지역에 따라 판교와 대구 ‘안랩샘’ 과정을 선택해 지원 가능하다(중복 신청 불가). 판교(안랩 사옥)에서 진행되는 ‘안랩샘’ 6기 과정은 4개 과정(▲앱인벤터 ▲아두이노 ▲스크래치 ▲파이썬)에서 각 45명씩 총 180명을 모집한다. 판교 지역 수강생 모집은 현재 진행 중이며 2월 25일(일)까지 지원 가능하다.


2018년 2월 19일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을 돕는 ‘맘이랜서’

출산, 육아 등의 이유로 결혼 후 경력단절을 겪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용기 내 사회로 나오더라도 질 좋은 일자리를 찾기란 쉽지 않죠. 이런 경력단절 여성이 커리어우먼으로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돕는 기업이 있는데요. 소프트웨어(SW) 코딩 강사가 될 수 있도록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맘이랜서’입니다.   재취업의 희망, 코딩 교육에서 찾다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올해부터 중고등학교에서 소프트웨어 교육이 의무화됩니다. 이에 따라 코딩 교육 강사에 대한 일자리 수요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맘이랜서는 경력단절 여성이 코딩 교육을 받고 재취업, 창업·창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입니다.


2018년 1월 1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