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원더우먼, 세상을 바꾸다]<2>SW 강사를 꿈꾸는 여성들 ‘코듀에이스’

소프트웨어(SW) 강사를 꿈꾸는 여성들 '코듀에이스'. 새해부터 중학교를 시작으로 SW교육이 이뤄집니다. 2019년부터는 초등학교 SW교육도 시작됩니다. 그런데 정작 SW교육을 맡을 강사는 턱없이 부족합니다. 9월 13일부터 이달 1일까지 SW강사 양성을 위한 코듀에이스 과정이 진행됐습니다. SW교육 강사를 양성해 일자리를 창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2017년 12월 26일

일자리 창출 대안 떠오른 사회적 기업

[2017 리스타트 잡페어] “사회 기여 보람있는 일 하고 싶어”… 2030 청년층-40대 경단녀 몰려 정부도 “일자리 원동력” 지원 나서 신동훈 씨(37)는 5월 직장을 그만두고 새 일자리를 찾고 있다. 그는 과거 유통 대기업에 다녔다. 보수는 괜찮았지만 일에 보람을 느끼고 싶다는 갈증이 점차 커졌다. 1일 ‘2017 리스타트 잡페어’를 찾은 신 씨는 사회적 기업이 몰려 있는 상생채용관 부스에 오래 머물렀다. 그는 “보수는 일반 기업보다 적지만 적성에 맞고 관심 있는 분야라면 사회적 기업에 지원해볼 생각”이라고 했다.


2017년 11월 2일

SK㈜ C&C, 서울·성남 지역 취약계층 대상 ‘행복한 코딩 교실’ 진행

SK㈜ C&C는 서울 성남지역의 저소득 가정 초·중학생 대상으로 '행복한 코딩 교실'을 올 12월까지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SK(주) C&C는 '2018년 초·중·고 소프트웨어교육 의무화'에 발맞춰 취약계층의 상대적인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4차산업혁명시대에 적합한 인재 양성을 위해 코딩융합교육 과정을 기획했다. 여기에 IT전문역량을 보유한 경력단절여성들이 교사로 참여해 사회적 가치를 높였다. 행복한 코딩 교실은 서울·성남의 지역종합복지관 및 지역아동센터 등 총 25개 기관에서 진행되며 탈북 청소년 및 농아인 대상의 특별반도 운영된다.


2017년 10월 19일

SK㈜ C&C, 서울·성남 지역 취약계층 대상 ‘행복한 코딩 교실’ 열어

SK㈜ C&C(사업대표 안정옥)는 19일 서울 성남지역의 저소득 가정 초·중학생 대상으로 ‘행복한 코딩 교실’을 올 12월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SK(주) C&C는 ‘18년 초·중·고 소프트웨어교육 의무화’에 발맞춰 취약계층의 상대적인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4차산업혁명시대에 적합한 인재 양성을 위해 코딩융합교육 과정을 기획했다. 여기에 IT전문역량을 보유한 경력단절여성들이 교사로 참여해 사회적 가치를 높였다.


2017년 10월 19일

SW코딩강사 무료 교육 프로그램 ‘안랩샘’ 5기 수강생 모집

기존 스크래치 기초, 심화, HW융합과정에서 코딩 언어별 교육으로 교육 전문성 강화   안랩(대표 권치중)이 SW코딩강사 양성 무료교육 프로그램 ‘안랩샘’ 5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안랩샙’ 5기는 기존 스크래치 기초, 심화, HW융합과정에서 코딩 언어별 교육으로 교육 전문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2017년 8월 2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