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6   2020년 11월 4일


코듀에이스 4기 아두이노 팀 프로젝트에 모두 투자하세요.

대박 상품들만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부산 코듀에이스4기 피지컬 컴퓨팅 아두이노 과정을 진행한 강사 김윤정 입니다. 이번에는 즐겁고 유쾌했던 팀 프로젝트 발표 내용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번 팀 프로젝트 발표는 투자자 모집 설명회 방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발표하는 팀은 자기 팀 작품에 투자를 받기 위해서 설명하고 팀 발표를 들으시는 선생님들은 투자자가 되어 설명을 듣는 방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투자를 많이 받은 1,2,3 등 팀을 선정하였고 투자왕도 선정하며 아주 재미있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 1조 나의 기분을 알아주는 똑똑한 주크박스! >

첫 번째 순서로 발표한 1조의 작품은 내 표정을 읽고 나의 기분을 분석해서 꼭 맞는 음악을 플레이해주는 춤추며 노래하는 똑똑한 인공지능 주크박스입니다.

발표를 듣는 선생님들의 감성을 촉촉히 건드리며 본인들의 작품을 홍보하는 전략을 선택하였는데 아주 좋았던 것 같습니다.

 

< 2조 코페스(얼굴인식&발열측정기) >

2조의 작품은 열화상 카메라에 AI 얼굴인식을 탑재했습니다. 정부기관에 등록된 수배자, 실종가족 등 찾는 인물과 일치하면 관련 기관에 자동 전송하는 장치입니다.

2조 선생님들은 발표를 홈쇼핑 진행 방식으로 하셨는데요. 박영림 선생님과 한정희 선생님이 쇼 호스트가 되어 발표를 하시는데 정말 쇼 호스트인줄 알았습니다. 새로운 재능을 발견하신 것 같았습니다^^

 

< 3조 집콕 세계여행을 위한 글로벌 번역기 세계GO! >

3조 선생님들은 어떤 언어를 골라야 하는지 고민할 필요 없이 국기만 보여주면 번역해주는 번역기, 국내 다문화 가정의 의사소통을 도와줄 번역기를 구상하셨습니다.

김진아 대리, 이기정 이사 ,김은영 기술연구소 수석, 이선영 CTO ,유정희 CEO 등 선생님들이 회사 임원이 되어 총 출동한 발표였습니다. 마지막 유정희CEO님이 회사의 연혁과 비전을 너무 잘 소개하셔서 다들 투자를 하지 않을 수 없게 만드셨답니다.

 

< 4조 가정용 시력 측정기 >

요즘 비대면 수업으로 인해 PC, 스마트폰 활용이 많아지면서 시력 저하가 문제가 되고있는 것 같습니다. 4조 선생님들은 코로나,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시력 측정 기관(병원,안경점)까지의 접근이 어렵다는 점을 간파하시고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가정에서 손쉽게 측정 가능한 시력 측정기를 구상하셨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시력 저하 원인을 의학적으로 소개하고, 예방적 차원에서 가정에서 지속적인 시력측정의 필요성을 강조하시면서 적극적으로 투자 유치 활동을 하셨습니다. 마지막에는 다 같이 눈 운동을 하였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노안이라서 열심히 눈 운동을 하였답니다ㅎㅎ;;

 

< 5조 Halloween PARTY KIT >

5조의 발표작품은 코로나19로 인해 집에만 있는 우리 아이를 위한 할로윈 파티! 유령의 집 키트입니다. 1단계 초대장과 입장, 2단계 모험의 방, 3단계 축하공연으로 이루어져 있는 키트인데요.

모든 선생님들이 집에 하나씩 장만하고 싶어하셨습니다. 각 행사 시즌에 맞추어서 변형하여 사용해도 좋을 것 같은 작품이었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갖고 싶은 키트 입니다.

 

< 6조 인공지능 가정용 마스크 살균기 >

6조는 마스크 착용여부를 인식하는 인공지능이 장착된 마스크 살균기를 기획하셨습니다. 현관문에 비치하여 마스크를 끼지 않고 밖으로 나갔다가 다시 집으로 돌아오는 일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했어요.

외출시 마스크 써라잉~~

피은정 선생님의 아주 유쾌한 발표로 시작하여 송윤임 선생님의 아이들이 특별 출연한 동영상 까지…정말 재미있고 웃음이 넘치는 발표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아이들의 연기력이 훌륭했습니다^^

 

마치며…

코듀에이스 과정이 거의 끝나가고 있습니다. 긴 과정을 혼자가 아닌 같이 함께하는 선생님들이 있기 때문에 하실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코듀에이스 4기 동기로서 함께 격려하며 의지하면서 수료까지 최선을 다하시기를 바랍니다.

모두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짝짝짝.

부산 코듀에이스4기 파이팅!!!

 

  1. 김수미 2020년 11월 08일 21:18

    그때의 기억이 새록새록 …
    모두들 고생하셨어요~

  2. 김정순 2020년 11월 09일 22:38

    이번 코듀에이스4기! 팀 프로젝트하면서 팀의 협동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습니다. 저희 4조참치와 참치홈쇼핑의 “마스크 쓰라잉” 지금부터 시작입니다… ㅋㅋ
    맘잡고 본부장님, PM님, 강사님 정말 감사합니다^^

  3. 김진아 2020년 11월 09일 22:49

    세계고 김진아 대리입니다.
    오늘 수료식에서 줌으로만 보던 우리 회사식구들이랑 투자자님들 뵙고 나니 기분이 묘하더라구요…
    회사놀이 너무 재밌어서 끊을 수가 없네요.

    오프라인으로 수업했으면 그 어떤 교육보다 뜨거웠을 것이라는거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온라인으로도 후끈 했었거든요.
    따끈하고 끈적한 우리 기수들의 그 느낌… 쌤들은 다 아시죠?
    계속 이 느낌 쭉쭉 이어가자구요…

    수업을 계속 들어야 할것 같은 이 느낌을 어찌설명해야할지 모르겠지만.. 각자의 분야에서 경험치를 더 쌓고 더 멋진 모습으로 만나길 바랍니다.

    코듀에이스 4기 화이팅!

  4. 이선영 2020년 11월 09일 23:19

    김윤정 강사님~
    아두이노 참 어렵게 느껴졌는데 강사님 친절한 강의 덕분에
    아두이노가 조금은 쉽고 재미있게 느껴졌습니다.
    혹시나 수료식때 얼굴 뵐수있을까 살짝꿍 기대했는데 영상으로 대체되어서 아쉬워요~ 늘 여러모로 고민하고 수업준비하시고 열정적으로 항상 수강생의 입장을 고려해주시는 마음 너무 감사했습니다 나중에 또 다른 강의로 뵐수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5. 정문주 2020년 11월 10일 00:13

    진짜 기억이 새록새록~~~ 참치홈쇼핑 정문주입니당~
    저는 그날 발표를 하지 못하고 줌 채팅으로만 호객행위하고 있었거든요…
    거리두기 완화로 대면수업 하던 시간이어서…
    조용히 근엄한 표정으로 학생들 모르게 타이핑을 하고 있었죠~~~
    강사님이 저보고도 발표하라고 하셨지만, 전 계속 인어공주처럼 벙어리모드~~~(no! 인어아지매)
    그러다 피은정쌤 하울링에 결국 무너짐요…
    책상 위 큰 모니터에 더 큰 나의 덩치를 숨기고 킥킥거리고 웃던 기억이… ㅋㅋㅋ
    정말 즐겁게 참여했던 프로젝트였어요…
    코듀에이스 운영진, 강사님, 동기 여러분, 멋진 추억 만들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6. 한정희 2020년 11월 19일 18:21

    아~~ 저도 그날의 기억이 새록새록하네요 ^^
    김윤정쌤의 아두이노 교육은 정말 기억에 남아요~~~ 알기 쉽게 설명해주시는 노하우며, 여러 교육생을 아우르시는 모습에 많이 배웠습니다~~

    쇼호스트처럼 하겠다고 홈쇼핑을 밤새 보다가 옷이며 생활용품을 막 지른 기억이 나네요 ㅎㅎㅎ
    너무 즐거운 경험이었고, 우리 4기 쌤들의 능력을 보고 더 많이 배워야 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간만에 맘잡고 사이트 들어왔다가 발견하고 반가워서 한줄 달고 갑니다~~